가지고 있는 자동차를 처분하고 나서 누구나 엑센트 폐차 보상금을 많이 받고 싶어 하는 것은 누구나 동일한 생각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살면서 차량을 직접 폐차할 경험이 없기 때문에 미리 알아야 할 사항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안전한가요?
자동차를 폐차할 때에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은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게 된다면 안 좋은 상황을 접하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소유 정보를 지우는 말소를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해당 차량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다양한 과태료, 벌금, 세금을 계속해서 납부해야만 합니다.
두 번째는 차종에 상관없이 고철 보상금을 5만 원만 받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 견적을 줄 때는 다른 곳보다 많이 준다고 약속하지만, 자동차를 폐차장으로 입고를 시킨 다음에는 다양한 핑계로 고철값을 줄이게 됩니다. 이때 차를 돌려 달라고 요구하면, 일반적인 고철값보다 훨씬 많은 견인비, 인건비, 전산 이용료 등을 납부해야만 돌려주기 때문에 소유주는 그대로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2.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이 중요합니다.
자동차의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이 무엇인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휠은 개수가 많아서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금속으로 되어 있는지에 따라서 소유주에게 드리는 엑센트 폐차 가격과 더불어서 5만 원을 추가로 드리게 됩니다. 대부분은 비싼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출고될 당시에 장착하고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서 철로 변경하거나, 공업사에서 소유주도 모르게 변경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금속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소유주가 알아보아도 상관이 없지만 견인하는 분이나 폐차장에 바퀴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셔도 구분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재활용을 잘하는 곳을 선택하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고, 그대로 압축하는 장비에 넣고 누르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식을 선택하는 곳은 충분한 인력 및 장비가 없거나,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차량의 무게와 고철의 시세에 따라서만 소유주에게 고철값을 드리기 때문에 절대로 많이 받을 수 없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허가받고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폐차장에서는 차량에서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부속들을 잘 분리를 한 뒤에 정비하게 됩니다. 이것을 필요로 하는 공업사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더 많은 이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이것의 일부를 소유주에게 드리는 고철 보상금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줄 수가 있습니다.
4.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는 허가받은 폐차장에 접수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일단 사는 지역을 시 단위로 알려주고, 대상 차종이 무엇이고 휠의 종류, 운행 가능 여부를 알려주시면 엑센트 폐차 가격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압류 또는 상속 여부 등에 따라서 소유주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폐차 방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든 것을 설명을 들은 후에 접수하는 날 또는 며칠 뒤에 진행할 예정이니, 견인하는 기사님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는 견인차의 스케줄을 조정해서 약속한 시간에 보내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소유주는 미리 신분증의 앞면은 사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고, 차량 등록증은 차 속에 놓아두면 됩니다.
5.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견인하는 분이 약속한 시간에 도착할 때에 열쇠만 가지고 있다가 넘겨주시면 됩니다. 물론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비와 같은 엑센트 폐차 비용을 절대로 받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기사님은 간단하게 차의 상태를 점검 후 안전하게 폐차장까지 가져가게 됩니다.
차가 들어오면 물리적인 작업을 전담하는 사람은 번호판 제거, 부품 추출, 금속 분류 등의 과정을 거쳐서 압축하는 과정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정 업무하는 담당자는 말소를 위한 서류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차가 들어오는 날에 대부분 말소 사실 증명서와 고철 보상금까지도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6. 미납한 것이 많은 경우에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앞에서 안내해 드린 방식은 납부하지 않은 세금이나 과태료가 전혀 없거나, 즉시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 적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폐차 방식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차량에 압류가 걸려 있지만 먼저 엑센트 폐차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에 합법적으로 차를 먼저 처분하는 방식이 압류 폐차 제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 폐차 방식과 준비해야 하는 것과 진행하는 절차가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온 후에 촉탁 기관에 통보 및 권리 행사 기간을 1달을 주고, 법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소하는데 45~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만 이해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알고 싶어 하는 엑센트 폐차 방식에 대해서 조금은 상세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차량을 폐차하고 싶은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폐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리부 폐차 잘하는 방법이 있나요? (0) | 2023.03.06 |
---|---|
프론티어 조기폐차 어떻게 하면 되는 건가요? (0) | 2023.03.03 |
싼타페cm 조기폐차 어떻게 하면 되나요? (0) | 2023.02.28 |
k5 폐차 어떻게 잘 할 수 있지? (0) | 2023.02.27 |
봉고 조기폐차 쉽게하는 방법(봉고2, 봉고3) (0) | 2023.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