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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i30 폐차 어떻게 간단하게 하지?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i30 폐차 가격을 많이 받고 싶은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직접 자동차를 폐차할 경험이 없기 때문에 미리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운전하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과 스티커가 모두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되면, 반드시 손해 보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발생하는 일은 다른 곳보다 훨씬 적은 고철 보상금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곳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일단 접수할 시점에는 아주 높은 폐차 견적을 말한 뒤에 자동차를 폐차장까지 입고를 시키게 됩니다. 그다음에는 통화가 안되거나, 말도 안 되는 이유로 고철값을 줄이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한 푼도 받지 못하거나, 차종에 상관없이 10~20만 원정도만 받게 됩니다. 이때 자동차를 돌려달라고 요구하면, 각종 수수료(견인비, 인건비, 장비 이용료 등) 명목으로 100만 원 넘게 청구하게 됩니다. 그래서 손해인지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2. 휠의 금속 재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출고될 때의 자동차 바퀴에 있는 휠을 만드는 금속 재질은, 기본적으로 알루미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사람은 튜닝을 위해서 철로 만든 것으로 변경하거나, 공업사에서 소유주도 모르게 바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알루미늄이 철보다 비싼 금속이고 4~5개나 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i30 폐차 보상금과 더불어서 5만 원을 더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자동차를 폐차 의뢰하기 전에 어떤 금속으로 되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바꾼 적이 없는 경우에는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기억이 잘 안나는 경우에는 스스로 파악하거나, 주변 사람 또는 견인하러 오는 기사님에게 물어보셔도 됩니다. 추가로 바퀴 사진을 폐차장으로 문자 전송해 주셔도 구분해서 알려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폐차할 차량의 운행 여부를 알려줘야 한다는 것이 이상하게 들릴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폐차장에서는 차를 모두 고철로 취급하는 것이 아니고,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부속들을 모두 추출해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부속들을 재활용할 수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차종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5~10만 원정도를 더 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폐차장에는 견인차가 있지만 한정된 시간으로 인해서 모든 차를 견인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운행이 가능한 차량의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서 탁송하는 기사님이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처분하기 위해서 폐차장에 접수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알려주셔야 할 정보는, 너무나도 간단하게 거주하는 지역과 차종, 운행 가능 여부, 휠의 종류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i30 폐차 가격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처리하는 과정이 어떻게 흘러간다는 것을 설명 듣게 됩니다.

 

설명해 드린 내용 및 금액이 마음에 들면, 언제쯤 폐차를 진행할 생각이니, 어디로 차를 가지러 오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 기사님의 스케줄에 맞춰서 담당자를 배정하게 됩니다. 마지막 신분증 중에서 가지고 있는 것의 앞면만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전송하고, 자동차 등록증은 차 속에 미리 놓아두면 됩니다.

 

 

5.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기사님이 주차되어 있는 장소까지 방문해서 인계 후 안전하게 폐차장까지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견인비와 같은 i30 폐차 비용은 받지 않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입고된 차는 번호판을 제거하고 부품 추출, 금속 분류, 압축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밟게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가 들어오는 순간부터 서류를 전담하는 분들은 말소를 위한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오후 3시 이전에만 입고가 된다면, 거의 대부분 당일에 말소까지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소유주의 정보가 사라졌다는 증명서를 발급받아서 문자로 보내드리고, i30 폐차 가격을 입금해 드리게 됩니다.

 

 

6. 미납한 것이 남아 있는 경우에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앞에서 설명해 드린 모든 과정은 폐차장에서 진행하는 차량의 70% 정도의 사람들이 해당되는 일반 폐차 방식으로 미납한 세금, 과태료, 할부가 남아 있지 않거나 즉시 납부할 수 있는 경우에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즉시 납부하지 못하고, 자동차를 먼저 처분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차가 생산된 지 11년이 넘는다면 압류 폐차 방식으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방식은 일반 폐차와 모든 처리 과정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차가 폐차장으로 입고된 후 법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 많기 때문에 말소까지는 2달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만 인지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i30 폐차하는 과정에 대해서 조금은 상세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한다면, 대부분 담당자가 진행해 드리기 때문에 정말 간단하게 처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필요할 때 언제든지 요청하시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