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폐차

랜드로버 폐차 어디가 좋을까?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자동차에 문제가 생겨서 랜드로버 폐차를 하고 조금 더 고철 보상금을 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인 이렇게 직접 차를 처분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명확합니다.

 

외곽 지역을 지나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나 전단지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곳 중에서 많은 곳이 허가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큰 손해를 입고 차를 폐차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 푼도 받지 못하거나 각종 수수료를 제외하고 5~10만 원만 받게 됩니다. 물론 처음에는 다른 곳보다 20~50만 원까지 많이 준다고 말하지만, 차를 입고시킨 후에는 각종 처리 수수료 등을 핑계로 거의 주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더 심각한 것은 소유주의 정보를 지우는 말소를 시키지 않은 상태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처음부터 안전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재활용을 잘하는 곳이 좋은 이유가 뭔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량이 폐차장으로 입고되면 즉시 압축기에 넣고 누르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충분한 인력 및 장비가 없거나 무허가 폐차장에서는 이런 방식을 선택해서 처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차량을 모두 고철로 취급하기 때문에 절대로 많은 고철값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허가받은 곳에서는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추고 운영하기 때문에 부속품을 모두 추출해서 판매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발생한 이익의 일부를 미리 랜드로버 폐차 보상금에 포함시켜서 드리기 때문에 소유주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처리하는 과정에서 요구하는 것을 미리 물어보세요.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처리하는 과정에서 말도 안 되는 다양한 것을 요구하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자동차를 가져갈 때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차가 입고된 후에는 각종 수수료를 청구하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인 견인비로 30~50만 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외부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사설 업체와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주말이 포함되거나, 진행하는 과정이 복잡하다면서 며칠이 흐른 뒤에 보관료도 몇 십만 원을 청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장비 및 전산 이용료, 인건비 등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허가받은 곳에서는 견인비를 포함해서 랜드로버 폐차 비용을 요구하지 않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4. 간단하게 접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차량을 폐차하기 위해서는 폐차장에 접수를 먼저 해야만 합니다. 이때 알려주셔야 할 정보는 거주하는 지역(시 단위)과 처분할 자동차의 종류,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랜드로버 폐차 가격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진행하는 절차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게 됩니다.

 

이렇게 안내와 제시한 금액이 마음에 들면, 언제쯤 처분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정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는 희망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차가 있는 곳까지 견인하는 사람을 보내게 됩니다. 이렇게 견인차가 도착하기 전에 신분증의 앞면을 사진 찍어서 문자로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글자를 모두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해야만 관할청에 제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5. 차를 넘겨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견인하는 분이 도착하기 전에 소유주가 해야 할 일은 차량에서 귀중한 물품은 모두 빼놓는 것입니다. 만약 차가 들어온 뒤에 압축기에 들어가서 눌러지면 절대로 찾을 수가 없기 때문에 소중한 것은 미리 챙겨 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증은 원본을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니, 자동차의 대시보드 또는 운전석에 미리 놓아두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열쇠는 누군가 전달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소유주가 아니어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는 분이 대신 넘겨주시면 됩니다. 만약 부탁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경비실, 우편함, 타이어 위에 놓아두면 됩니다. 물론 이렇게 비대면으로 진행할 때는 미리 장소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6. 처리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자동차가 들어오면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서 번호판을 제거하고, 부품을 추출 및 분류, 압축하는 곳으로 옮겨서 작업이 시작이 됩니다. 이와 동시에 서류를 전담하는 직원은 말소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은 당일에 말소가 됩니다. 만약 늦게 차가 입고되는 경우에는 다음날까지 처리해 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모든 작업을 마치게 되면 말소 사실 증명서를 발급해서 문자로 보내드리게 됩니다. 물론 랜드로버 폐차 보상금은 말소와는 상관없이 차가 들어오는 날에 입금해 드리고 있으니, 접수할 시점에 계좌 번호도 같이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랜드로버 폐차하기 위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소유주를 대신해서 모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시간은 내지 않아도 처분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필요할 때 요청하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