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천안

천안 폐차장 어디를 이용할까?

평생 타고 다닐 것만 같은 자동차도 세월이 흘러가면 점차 부품에 문제가 생겨서 정비소를 방문하는 일이 늘어나면 수리비도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면 차를 처분하기 위해서 천안 폐차장을 찾아보게 되는데 정확한 기준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손해를 입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는 폐차장에서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할 사항을 하나씩 짚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하세요.

 

많은 분들이 천안에서 무허가 폐차장을 선택해서 생각보다 심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사례가 처음에 접수할 시점에 약속한 고철 보상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폐차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차를 가져간 뒤에 생각한 것보다 외관 및 내부 부속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서 10분의 1도 안 되는 금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때 차량을 반출한다면 30~100만 원에 해당되는 견인비와 인건비, 처리 수수료 등을 요구해서 손해를 보면서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 심각한 문제는 대포차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 소유주는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자동차로 인해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접하지 않기 위해서는 천안에서 안전하게 인증받은 폐차장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2. 천안에서 부품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이 좋은 이유

 

천안에 아직도 많은 폐차장에서는 자동차의 모든 부속들을 단순하게 금속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운영하는 곳에서는 고철 시세에 의해서만 지급하기 때문에 절대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인증받은 천안 폐차장처럼 부품들을 리사이클링 하는 곳에서는 차량을 그대로 압축하는 것이 아니고, 부속들 중에서 다시 이용가능한 것들을 정비한 후에 판매해서 이익을 남기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이익의 일부를 고철값에 포함시켜서 드리기 때문에 소유주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천안에서 이런 환경을 갖춘 폐차장을 선택해야 조금 더 받을 수가 있습니다.

 

 

3. 차를 견인해 가는 과정에서 지출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접수 후에 기사님이 차를 가져갈 때 견인료로 얼마나 받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천안 내 무허가 폐기장의 경우에는 불법으로 운영하고 있는 업체들과 협의해서 생각보다 많이 청구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거리에 상관없이 수십만 원까지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천안에서 허가받은 관허 폐차장의 경우에는 내부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이 직접 견인차를 몰고 가서 수거하고 있기 때문에 거리에 상관없이 견인비를 한 푼도 청구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4. 비대면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사항을 체크하셨으면 신청을 해야 하는데 어렵지 않게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천안 폐차장 직원에게 처분할 자동차가 무엇인지와 휠의 종류, 정상 운행 여부에 대해서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부품 재활용을 포함해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바로 들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런 뒤에 언제쯤 기사님을 보내면 되는지를 정해서 장소와 함께 결정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천안 내에 관할청에 접수할 행정 업무를 대신 처리할 수 있도록 신분증의 경우는 앞면 사진을 문자로 보내고 차량 등록증은 차 속에 넣어두면 됩니다.

 

 

5. 차를 가져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약속한 시간이 되었을 때 소유주 또는 시간적인 여유가 되는 분이 키를 가지고 차가 있는 곳으로 나오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분이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미리 알려주셔야만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만약 이렇게 다른 분에게 부탁하는 것이 힘든 경우에는 미리 직원과 약속해 놓은 장소에 열쇠를 놓아두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타이어 위에 놓아두거나, 문은 잠그지 않고 차의 의자 밑에 놓아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방식을 채택해서 진행하게 되는 경우에는 미리 알려주시면 기사님이 알아서 가져가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식이 있으니, 편안한 것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6. 내부에서 처리하는 과정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내부에서 처리하는 과정이 오래 걸리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의 부속품을 추출하고 선별 후 압축하는 물리적인 작업과 소유주의 정보를 삭제하는 행정적인 절차를 거의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입고 후 2~3시간 정도면 충분히 끝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관공서가 문을 닫는 몇 시간 전에만 차량이 입고되면 당일에 말소까지 모두 마친 후 말소 사실 증명서까지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천안 폐차장에서는 고철값은 말소와 상관없이 당일에 지급해 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자동차를 폐기하는 과정은 폐차장에서 모두 알아서 진행하기 때문에 소유주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천안 폐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아주 편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